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청년 1인 가구 사회적 고립감 예방 나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회복지관과 연계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반찬 나눔 봉사활동

소셜다이닐 참여자들 반찬 나눔 봉사

소셜다이닐 참여자들 반찬 나눔 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혼밥하는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청년 소셜 다이닝' 사업을 운영한다.


청년 소셜 다이닝(social dining)사업은 영양교육, 건강한 식재료 고르기 등 건강교육을 통해 청년 1인가구의 건강한 식습관을 조성, 청년들 간 소통을 통한 관계망을 형성, 사회적 고립감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당초 사업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운영방식을 병행, 8월부터 10월까지 온라인은 화상 어플리케이션 스카이프를 통해 오프라인은 일자리카페 '청년공간이음'(봉천로62길 5, 4층)에서 진행한다.


전문 요리강사의 지도 아래 총 14회 걸쳐 생활 건강요리 실습과 함께 건강한 식습관 조성을 위한 요리 노하우 전달 및 건강교육을 병행한다.


또 온라인에서 배운 요리로 지역내 사회복지관과 연계, 사회취약계층에 반찬 나눔 봉사활동도 하며, 참여하는 청년 서로 간의 친목을 다지는 시간도 나눌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온라인 화상 어플리케이션(스카이프)을 통해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접속해 라이브영상을 시청하면서 실습이 이루어진다.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만 19~39세 청년이면 청년공간이음 홈페이지에 접속,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지난 8월1일 오프라인 모임에서는 찜닭요리를 만들어 관악구립중앙사회복지관과 연계, 취약계층 40가구에 나누어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청년 소셜다이닝 사업이 지역내 청년들의 사회적관계망 형성과 건강한 식습관 조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과 머무르고 싶은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