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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코로나 여파로 2분기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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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 (대표 임재영)이 연결기준 올 2분기 1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해 적자전환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2.5% 감소한 1219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손실은 40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상반기 전체로는 매출액 2823억원, 영업이익 11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6%, 영업이익은 61.1% 감소한 수준이다.

회사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외 시장 여건이 악화되며 화장품 사업 실적이 급감한 것이 실적 악화 이유라고 설명했다. 반면 생활용품사업은 위생용품의 수요 증가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실적이 증가했다.


애경산업, 코로나 여파로 2분기 적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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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용품사업은 상반기 누적 매출액 1848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6%, 6.2% 성장했다. 생활용품사업은 지속적인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디지털 채널의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이 높은 수요와 해외 진출을 통해 실적을 견인했다.


화장품사업은 누적 매출액 974억원, 영업이익 45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각각 39.8%, 80% 감소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의 위축 및 색조 화장품 수요 감소로 주요 채널의 실적이 하락했다.

애경산업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불확실한 시장환경 속에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준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중국 618 쇼핑 축제에서 전년대비 약 50% 성장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6월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에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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