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전보건공단, 화재·폭발예방 설비비 100% 지원키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환기팬, 복합가스농도측정기 등 구매비용 최대 3000만원까지

안전보건공단, 화재·폭발예방 설비비 100% 지원키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안전보건공단이 화재·폭발로 인한 대형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50인 미만 사업장에 대한 재해예방 지원에 나섰다.


지난 5월 이천 물류창고 화재와 7월 용인 물류센터 화재 등 대형인명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공단은 추가경정예산 약 500억원을 화재·폭발 예방설비 긴급지원에 투입키로 했다.

지원 대상은 업종에 상관없이 화재·폭발 고위험 작업을 보유한 상시근로자 50인 미만 소규모 사업장이다.


동일 사업주당 최대 3000만원 이내에서 예방설비 구매비용의 100%를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금액 한도를 20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늘렸고, 구매비용 비율도 70%에서 100%로 확대했다. 확대한 구매비용 비율은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적용한다.

다만 이번 혜택에서 제외되는 사업장이 있다.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회사와 공공단체, 전년도 시공능력평가액순위 상위 700위 이내 토목건축업체, 산재보험 미가입 또는 체납 사업장 등이다.


지원 품목은 환기 팬, 복합가스농도측정기 등 화재폭발 예방설비로, 건설현장은 임시소방시설용 비상대피유도선 등이 추가 지원된다.


공단은 화재·폭발 예방설비 외에도 기계·기구의 방호장치 등 작업장의 유해·위험요인 개선에 드는 비용을 최대 70%까지 지원한다. 동일 사업주일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다.


모든 비용지원 신청은 클린사업장 조성지원 홈페이지나 지역별 일선기관에 방문하면 된다.


특히 생성·소멸이 반복되는 건설현장의 경우에는 본사에서 신청해 책임관리 해야 한다.


박두용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최근 연이어 화재·폭발로 인한 대형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고위험 작업보유 사업장의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화재·폭발사고 예방설비 구매비용 지원은 물론이고 기술지도를 병행해 보다 많은 사업장에 안전이 확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