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읍시, 전 직원 대상 ‘정보보호 퀴즈대회’ 개최

최종수정 2020.07.09 14:49 기사입력 2020.07.09 14:49

댓글쓰기

정읍시, 전 직원 대상 ‘정보보호 퀴즈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난 8일 제9회 정보보호의 날(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맞아 ‘정보보호 퀴즈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지능 정보화시대에 대비해 직원들의 정보보호 중요성 인식과 수준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퀴즈대회로 진행된 대회는 시 소속 산하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퀴즈 내용은 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호 교육 내용 중 업무 추진 시 알아야 할 필수 상식에 대한 내용으로 총 10개 문항을 출제했다.


시는 퀴즈대회 만점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도 전달해 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또 퀴즈대회와 더불어 직원들이 꼭 지켜야 할 정보보호 실천수칙이 담긴 화면보호기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직원들의 정보보호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높이고, 업무 처리 과정에서 스스로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gjg70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