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종인 "추-윤, 잘잘못 따지기 전에 대통령이 결단 내려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침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침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임춘한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누가 옳고 누가 잘못인지 따지기 전에 대통령이 이 문제를 빨리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문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국정농단'이라며 법무부 방침이 최강욱 열린민주당 의원에게 전해진 것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신문을 보면 국민들이 매우 짜증을 낼수 있는 소리밖에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부동산 투기, 최근 법무부 장관-검찰총장 사이 나타나는 현상 등 모든 게 한국사회가 전반적인 위기를 나타내는 것 같은 모습"이라며 "대통령이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해결할 수 없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도 "추 장관의 부당한 수사 지휘 관련, 법무부의 방침이 사전에 권한이 없는 최 의원에 전해진 증거가 있다"며 "지난 정권 국정농단이란건 권한 없는 사람들이 국정에 개입해 관여한 것을 국정농단이라고 했는데, 어떻게 엄중해야 할 법무부 내 논의들이 사전에 최 의원에게 전달됐는지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최 의원도 입수경위를 정확하게 밝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 총장을 쫓아내기 위해 추 장관만으로는 모자랐는지 옆에서 같이 협의하고 코치한 비선들이 문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들이고, 따라서 문통이 본인은 뒤에 있으면서 이런 사람들을 내세워 윤 총장을 내쫓으려는 것 아닌가 이런 생각을 금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부동산 대책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부동산 문제 관련, 2급 이상 공무원의 주택 소유 현상 파악, 매각 얘기가 나오는 건 이 정부가 과연 부동산 정책이란 걸 실질적으로 수행했나 의심하지 않을 수 없게 한다"며 "속수무책 상황까지 오니 여론 무마하기 위해 공직자들이 가진 부동산 문제까지 거론되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부가 오래 전부터 공직자 재산등록을 해 왔고, 등록사항을 공표해 왔다. 이제와서 2급이상 공무원들의 주택소유 실태를 파악한다는 얘기를 하는 건 정부가 사실은 실질적인 정책 실패를 호도하기 위해 엉뚱한 소리 하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 정권 들어 21번 발표된 부동산 정책이 모두 파탄이나 실패로 돌아갔다는게 부동산 폭등으로 증명됐다"며 "실패가 드러나면 정책 방향을 바꾸거나 책임자를 바꿔야 하는데, 정책 실패를 공직자들 집 처분으로 해결하려하는 게 22번째 대책 아닌가 의심이 들 정도"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공직자들이 가진 주택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그걸 판들 이 정권의 대출 규제 때문에 현금 부자가 아닌 사람은 살 수도 없는 그런 상황"이라며 "문 대통령은 조속히 김현미 국토부 장관을 해임하지 않으면 해임건의권을 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