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표창원 "임기 남았는데 당선자 아니라 찬밥신세…도토리같이 채여"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오전 방송된 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의원 임기를 나흘 앞둔 소감을 전했다./사진=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방송 화면 캡처

26일 오전 방송된 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의원 임기를 나흘 앞둔 소감을 전했다./사진=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 방송 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슬기 인턴기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의원 임기를 나흘 앞둔 소감을 전했다.


26일 오전 방송된 MBC 라디오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 게스트로 출연한 표 의원은 "(임기 종료를 앞두고 표정이 오히려 밝아져서)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표 의원은 "나라를 위해 계속 봉사하는 분들도 있는데 (나는) 표정이 밝아지고 피부가 윤기가 나니까 조금 죄송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임기는 남았는데 당선자가 아니니 찬밥이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고 '왜 안 가나' 싶은 사람이다"라며 "임기라도 끝나야 자유인이 될 텐데 신분은 국회의원이지만 아무도 불러주지 않고, 도토리같이 채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남은 작업은 회계 정산이다. 철저히 한 푼의 오차 없이 정리 보고를 해야 한다. 담당 양원선 비서관이 고생 중이다. 여기저기 인사드리고, 입법한 부분들 마무리 정리도 하고 있다"라며 "사무실 짐은 다 뺐다. 마지막 임기가 끝나는 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MC 장성규가 "시원하냐, 섭섭하냐"고 묻자 표 의원은 "지금은 시원하기도 하고, 남자들끼리 '말년 병장은 떨어지는 낙엽도 조심해야 한다'라고 하지 않나. 그동안 무슨 일이 안 생겨야 할 텐데 하는 마음이다"라고 덧붙였다.


표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인적 소회나 상황을 생각할 여유는 아직 없다. 빨리 종료가 되어야 개인의 부분을 생각할 것 같다"라며 "아직 여러 난제들이 많고 우리 당은 이런저런 의혹이 제기되어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김슬기 인턴기자 sabiduria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