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구글·애플에 투자…KB자산운용 '미국대표성장주펀드' 출시

최종수정 2020.05.25 09:27 기사입력 2020.05.25 09:27

댓글쓰기

25일부터 KB국민은행에서 판매

구글·애플에 투자…KB자산운용 '미국대표성장주펀드' 출시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KB자산운용이 미국 대표 우량기업에 선별 투자하는 펀드를 출시했다.


KB자산운용은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주식형)'를 25일부터 KB국민은행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주요 투자처는 구글, 애플, 아마존 등이다. 이들은 신성장 동력을 기반으로 이익을 지속 창출하고 있다. 또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KB미국대표성장주펀드는 KB자산운용과 KB증권이 협업해 운용한다. 최근 미국 스티펠 파이낸셜 그룹(Stifel Financial Corp.)과 전략적 제휴를 맺은 KB증권의 리서치센터에서 미국 주식 투자자문 및 모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KB자산운용이 최종 포트폴리오 구성 및 운용을 담당한다.


이 펀드는 환헤지를 실시하는 헤지형과 환노출형인 언헤지형으로 나뉜다. 헤지형 상품은 외화자산의 80% 수준 이상 환헤지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인호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상무는 "미국은 4차 산업을 포함한 신성장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우량 기업들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대형주 중심으로 70% 이상을 집중 투자하되, 시장 상황에 따라 중소형주와 경기 방어주 투자도 병행하면서 운용 성과를 높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