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콜릿폰 명성 잇는다" LG전자, 매스프리미엄 폰 디자인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달 출시되는 매스프리미엄폰 디자인 공개
물방울처럼 떨어지는 후면 카메라…전·후면 좌우 곡면 적용
메인카메라는 돌출되, 나머지 2개는 글라스 내부에 배치
손에 밀착되도록 외관 좌우가 휜 '3D 아크 디자인'

LG전자 매스프리미엄폰 렌더링 이미지(자료제공=LG전자)

LG전자 매스프리미엄폰 렌더링 이미지(자료제공=LG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LG전자 가 다음달 국내에 출시하는 매스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신제품 디자인을 공개했다. 후면 카메라는 떨어지는 물방울을 연상케하고 전후면 좌우를 곡면으로 깎아 손에 감기는 느낌을 준다. '초콜릿폰'처럼 디자인으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9일 LG전자는 매스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렌더링 이미지는 3차원 화상을 뜻하는 그래픽 용어인데 업계에서는 개발중인 제품을 실물처럼 그린 예상도를 말한다.

공개된 제품 이미지를 살펴보면 후면 카메라 3개와 플래시가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처럼 세로로 배열돼 있다. 메인 카메라는 돌출되어있지만 나머지 2개의 카메라는 글라스 내에 배치했다. 인덕션처럼 카메라 모듈을 배치하는 경쟁사들과 다르게 테두리 없이 카메라 렌즈만 부각시켜 깔끔한 인상을 준다.


LG전자 매스프리미엄폰 렌더링 이미지(자료제공=LG전자)

LG전자 매스프리미엄폰 렌더링 이미지(자료제공=LG전자)

원본보기 아이콘


기기 전ㆍ후면의 좌우가 곡선으로 휘도록 디자인 한 부분도 눈길을 끈다. 일명 '3D 아크 디자인'이라고 부르는데 삼성전자의 '엣지'와 비슷하다. 직각으로 떨어지는 스마트폰과 다르게 손이 닿는 부분이 넓어져 쥐었을 때 착 감기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외관의 은색 테두리는 초콜릿 폰을 열었을 때 나타나는 테두리를 연사에 한다.


차용덕 LG전자 MC디자인연구소장은 "한 눈에 봐도 정갈하고, 손에 닿는 순간 매끈한 디자인으로 세련된 느낌을 추구했다"며 "향후 출시 제품마다 디자인에 확실한 주제를 부여해 LG스마트폰의 차별화 포인트를 강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베젤이 얇아지고 카메라 갯수가 늘어나면서 엇비슷한 디자인 일색인 스마트폰 시장에서 디자인을 강조한 신제품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종전 플래그십 모델이었던 G시리즈를 폐기하고 새 브랜드로 다음달 중순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매스프리미엄 신제품은 8GB 램과 안드로이드10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벤치마크 사이트 긱벤치에서 LM-G900N이라는 모델명의 제품이 포착됐는데, G8(LG-G820)의 후속 제품으로 추정된다. 퀄컴이 공개하지 않은 코드명 '리토'인 칩셋을 탑재했는데 스냅드래곤 765G일 가능성이 높다.


LG전자는 올해부터 지역별 특화 모델을 내놓는 방식으로 전략을 수정했다. V60 씽큐를 미국과 일본 등 5G 상용화 국가에만 출시하고, 국내에서는 매스 프리미엄급 신제품과 하반기에는 중저가 폰 Q61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