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이스침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에이스침대는 지난 2000년 처음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된 이후 21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각 브랜드의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K-BPI)는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에이스침대는 K-BPI에 참가한 1위 브랜드 중에서도 평균 대비 최상위 수준의 인지도 점수를 획득했으며 충성도와 이미지 부분에서도 타 브랜드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에이스침대는 국제공인 시험기관인 '침대공학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충북 음성 공장에 첨단 자동생산 시스템을 갖추는 등 기술개발과 연구, 투자를 통해 최적의 수면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에이스침대가 16년의 연구 개발을 거쳐 독자 기술로 탄생시킨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은 세계 1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하며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또 품질 향상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매트리스의 내부에 들어가는 중요 소재는 직접 생산하고 있다. 에이스침대는 소비자들의 체험이 확대될 수 있도록 주요 거점지역에 대형 매장인 '에이스 스퀘어'도 크게 늘렸다. 고객이 원하면 365일 언제나 공장을 방문할 수 있는 견학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전국 대리점 경영주들이 겪고 있는 현장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임대료 및 인건비를 3월에만 11억원 규모로 지원하기도 했다. 안성호 대표는 주요 상권의 높은 임대료를 부담스러워하는 자사 대리점주들을 위해 전국 거점 지역의 토지와 건물을 매입한 후 신축해 대형 매장을 만들거나 기존에 노후한 에이스 매장을 리뉴얼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