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프토픽] 우즈 vs 미컬슨 '세기의 대결' "올해 또 열릴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이거 우즈(오른쪽)와 필 미컬슨의 1대1 매치플레이가 2년 만에 다시 추진 중이다.

타이거 우즈(오른쪽)와 필 미컬슨의 1대1 매치플레이가 2년 만에 다시 추진 중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부활한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와 '백전노장' 필 미컬슨(이상 미국)의 재대결이 추진 중이다.


미컬슨은 30일(한국시간) 우즈와 맞대결 이벤트를 치를 의향을 묻는 한 트위터 사용자의 질문에 "지금 추진 중"이라고 짤막하게 답을 남겼다. 또 다른 팬이 "변죽을 울리는 것 아니냐"고 묻자 "아니다. 진짜다"라는 답을 올렸다. 반면 우즈는 이에 대해 침묵 중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대유행 탓에 세계 골프투어가 모조리 중단된 가운데 골프 애호가들에게는 단비 같은 소식이다.

둘은 지난 2018년 11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섀도크리크골프장에서 '더 매치: 타이거 vs 필'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1대1 매치플레이를 펼쳤다. 당시에는 미컬슨이 연장 4번째 홀까지 간 접전 끝에 1.2m 버디를 성공시켜 상금 900만 달러(110억원)를 독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3년 동안 해마다 열리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작년에는 불발됐고, 올해도 성사가 불투명했다.


두 선수의 대결은 코로나19 탓에 웬만한 스포츠 경기 중계가 멈춘 방송사에는 호재다. 100명이 넘는 선수에 수많은 갤러리가 모이는 투어 대회가 아니라 단 2명의 선수가 골프팬들 없이 치를 수 있기 때문이다. 2018년 대결 때도 관객은 입장시키지 않았고, 돈을 내야 볼 수 있는 유료 채널을 통해 중계방송을 했다. 선수와 캐디가 마이크를 착용해 필드의 생생한 대화를 들을 수 있었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