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중권 "이번 총선, 조국 재신임 투표…추미애는 꼭두각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사진=연합뉴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대해 "이번 총선은 조국 재신임 투표로 치러질 듯하다"고 내다봤다.


진 전 교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당·정·청이 일제히 구'국'운동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구'국'의 강철대오 전대협이냐"며 "추미애는 꼭두각시다. 조국을 구출하기 위해 PK(부산·경남) 친노가 파견한 아바타"라고 주장했다.


그는 "살생부와 시나리오는 청와대의 최강욱이 짜준 것"이라면서 "아니, 왜들 이렇게 조국에 집착하나? 영남 친문들 특유의 패거리 문화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아니면 조국이 뚫리면 감출 수 없는 대형비리라도 있는 거냐"라며 "태세를 보니 총선에서 여당이 승리하면 조국을 다시 불러들일 듯하다"고 지적했다.

진 전 교수는 "가족 혐의 20개, 본인 혐의 11개. 그동안 해왔던 수많은 위선적 언동은 '조만대장경'으로 유네스코 등록을 추진할 만하다"며 "그런 그가 청와대 안주인으로 돌아와야 할까? 여러분의 한 표가 결정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민주당이 이번 총선에서 140+a를 노린단다"라며 "지금도 얼굴에 철판 깔았는데 선거에서 압승하면 뻔뻔함이 아마 '국'에 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사진=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사진=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이날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추미애 장관이 방부제를 놔야 할 자리에 곰팡이를 앉혀놨다"며 심재철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을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첫 수사 대상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검찰의 반부패부장이 조국 전 장관의 직권남용이 무혐의라 주장했단다"라며 "판단은 판사가 하는 것이고, 기소는 검사가 하는 일인데, 그걸 못하게 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사건은 이미 법원에서 '혐의가 소명'됐다고 한 건"이라며 "그런데도 피의자를 기소하여 처벌해야 할 검찰에서 외려 피의자의 변호인이 되어 변론을 펴준다는 게 말이 되나. 법정에서 검사석과 변호인석은 구별하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분이 대검 연구관들에게 '유재수 사건에서 조국 전 장관을 무혐의 처리해야 한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작성해 오라고 지시했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며 "부하 검사가 '이렇게 비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면 당신은 물론이고 반부패부의 다른 검사들까지 직무유기나 직권남용 혐의로 고발될 수 있다고 하자, 이 일은 없었던 일로 하자고 했다는 증언도 있다더라"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추미애 장관이 이분을 그 자리에 앉힐 때부터 이미 예상된 일이었다"라며 "반부패부장이라는 분이 그 자리에 앉아서 한다는 일이 유재수의 부패를 덮어준 조국의 부패를 다시 덮어주는 부패?"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공수처, 원래 이런 분 처벌하려 만든 것 아니냐"며 "1호 사건의 대상자로 이분을 선정한다"고 덧붙였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