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PC그룹, ‘톰과 제리’ 캐릭터 활용 ‘해피 2020’ 캠페인 펼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PC그룹, ‘톰과 제리’ 캐릭터 활용 ‘해피 2020’ 캠페인 펼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SPC그룹은 경자년 새해를 맞아 다음 달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해 신년 캠페인 ‘해피 2020’을 펼친다고 30일 밝혔다.


신년 캠페인은 SPC 그룹이 지속해온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국내 유망 아티스트와 협업해 감각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디자인을 통해 상생을 추구하고자 2016년 시작된 이래 다섯 번째를 맞았다. 매년 십이지신 테마를 주제로 ‘보’(원숭이), ‘마몬’(닭), ‘롱이어밥’(개), ‘굴리굴리’(돼지) 캐릭터에 이어, 2020년에는 ‘쥐띠 해’를 기념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선정했다.

해피 2020 캠페인은 공공미술, 뉴미디어, 영상,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는 ‘허재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협업했다. 이를 통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브랜드 고유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스토리로 재해석했다. SPC그룹 공통 핵심가치인 ‘해피’ 주제 하에, 파리바게뜨는 ‘럭키 2020’, 배스킨라빈스는 ‘스위트 2020’, 삼립은 ‘얌얌 2020’ 등 브랜드 별 신년테마를 담았다.


먼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삼립까지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해 관련 제품 38종을 출시한다.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를 공통 테마원료로 치즈케이크, 크림치즈도넛, 치즈크림티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 다음달 20일부터 브랜드 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톰과 제리 LED제기’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ED 발광기능과 일곱 가지 컬러를 적용해, 젊은 세대들도 전통 민속놀이인 제기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공동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다음달 2일부터 15일까지, 해피앱 ‘럭키 치즈 매치’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브랜드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게임에 참여하기만 해도 100% 전원에게 해피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지급하는 등 추가혜택이 주어진다.


다음 달 톰과 제리 제품 구매 시 해피앱을 제시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스탬프가 찍히는 ‘해피앱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잠바주스, 파스쿠찌에서 브랜드 스탬프를 모으면 추첨을 통해 총 1215명에게 ‘삼립 신제품 럭키박스’ 또는 ‘해피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