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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강정 사건 이어 또 다시 거짓 주문…한 지역에서 4군데 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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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성열 인턴기자] 최근 누리꾼들이 관심을 가졌던 '33만 원 닭강정 주문' 사건과 유사한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기도 광주경찰서는 광주시 태전동 일대 음식점 4곳이 거짓 주문으로 금전적 손해를 본 것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께 태전동의 한 중식당은 45만8000원 어치의 음식을 인근 A 업체 사무실로 배달해달라는 주문을 받았다. 전화를 건 남성은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남기는 치밀함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배달원이 도착하자 A 업체 측은 음식을 주문한 적이 없다며 음식을 전부 돌려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식당 측은 "휴대전화 번호까지 알려줘 의심을 거뒀다"며 "버려진 음식도 아깝지만 이후 사태를 수습하느라 주문도 제대로 받지 못해 피해가 막심하다"고 토로했다.

이날 비슷한 피해를 본 음식점은 이곳을 포함해 태전동 일대에서만 4곳이었다. 피해액은 총 115만8000원에 달했다.


경찰은 거짓 주문자가 남긴 휴대전화 번호 명의자 B씨로부터 "최근 대출회사에 대출을 문의했는데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돼 상담을 받은 일이 있다"는 진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4일에는 경기도 성남시의 한 닭강정 가게 업주가 33만 원어치 거짓 주문을 받은 사연을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리며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조사 결과 대출 사기 일당에게 불법적인 방법으로 대출을 받으려던 피해자가 양심의 가책을 느껴 중도 포기하자, 이에 보복하기 위해 피해자 집에 닭강정을 거짓 주문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주변 음식점에 관련 사건을 전파하는 한편 닭강정 주문 사건과의 연관성 등을 수사할 예정이다.




김성열 인턴기자 kary033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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