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위메프 배달ㆍ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최소 2년동안 중개수수료를 인상하지 않기로 했다. 경쟁 플랫폼이 매달 부과하는 입점비용과 광고수수료 역시 받지 않는다. 위메프오는 입점 자영업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런 내용의 '착한배달 위메프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정책에 따라 지역 업주들은 업계 최저 수준인 위메프오 수수료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노출을 늘리기 위한 광고수수료와 매달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입점비용 부담도 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위메프오 입점 업체들은 고객 주문금액에 비례해 책정하는 수수료만 부담한다. 주문이 발생하지 않으면 이들의 비용 부담도 없다.
위메프오는 주문 고객들에게 중개수수료를 상회하는 수준의 적립금을 환급하고 있다. 리뷰 작성에 따른 포인트 적립 이벤트 비용도 위메프오가 온전히 부담하기로 했다. 고객들은 주문과 리뷰를 통해 쌓은 적립금을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에는 1만3000여개 매장이 입점했다. 교촌치킨ㆍKFCㆍ호식이두마리치킨 등 주요 프랜차이즈 기업들도 속속 위메프오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입점은 위메프오 파트너즈 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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