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여수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채택’

최종수정 2019.12.14 10:45 기사입력 2019.12.14 10:45

댓글쓰기

여수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채택’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여수시 노·사·민·정이 상생과 소통,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14일 전남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하반기 여수시 노사민정협의회 회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권오봉 여수시장과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김성춘 한국노총여수지역지부의장과 신성남 민주노총여수시지부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노사민정협의회 공동선언문 발표, 사무국 운영 여부 결정, 올해 사업 실적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노·사·민·정 대표 14명이 서명한 공동선언문에는 ‘건강한 노사문화 확산’,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여수기업 우선 이용과 노동자 안전·복지 향상’ 등에 힘쓴다는 내용이 담겼다.

사무국 설치·운영에 대해서는 지역 노동 분야 현안 해결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안건을 만장일치로 가결했다.


이날 협의회는 올해 사업 성과로 ‘근로자 노동상담소 및 비정규직 노동센터 운영’, ‘노사민정 관계자 간담회와 세미나’ 등을 꼽기도 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노·사·민·정 공동선언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수를 만들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다 함께 힘을 합쳐 기업 하기 좋은 도시, 활력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나가자”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64@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