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섬, 제주 주민·외국인 관광객 공략…더한섬하우스 3호점 오픈

최종수정 2019.12.10 08:32 기사입력 2019.12.10 08:32

댓글쓰기

더한섬하우스 광주점 내부

더한섬하우스 광주점 내부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한섬이 제주도 공략에 나선다. 백화점과 대형 패션전문매장이 없는 제주도에 한섬의 아이덴티티를 녹아낸 신개념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를 앞세워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내년 1월3일 제주자치도 제주시 오라2동에 콘셉트 스토어 ‘더한섬하우스’ 제주점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더한섬하우스는 한섬의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광역 상권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는 콘셉트 스토어다. 제주점은 총 2개층(지하 1층~1층), 1298㎡(394평) 규모로, 지하1층 여성 캐릭터 1층 여성캐주얼?남성?고객 라운지 등으로 구성된다. 타임·시스템·마인 등 13개 한섬 주요 브랜드의 남녀 의류·액세서리 등 1000여 제품이 선보여진다.


더한섬하우스 제주점이 들어서는 제주시 오라2동은 최근 5년간 제주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이 늘어난 지역이다. 최근 복합관광단지 건설이 검토되는 등 제주도 내 신흥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제주도에 IT기업과 국제학교가 들어서면서 패션?문화에 대한 고객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오라2동의 경우 인근 주거 상권과 인근에 위치한데다, 공항?제주 도심 등과의 교통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한섬은 더한섬하우스 제주점을 통해 제주도 지역 고객과 외국인 관광객들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이다.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개인별 취향에 맞춰 다양한 패션 브랜드 제품을 제안하는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전체는 갤러리 콘셉트로 구성했다. 각층에 고객용 휴식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1층에는 171㎡(약 52평) 규모의 VIP 라운지가 조성된다. VIP 라운지에서는 음료 서비스와 함께 스타일링 클래스, 소규모 문화체험 강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는 외국어 구사가 가능한 패션전문 상담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특히 국내 상품에 부가된 내국세(부가가치세, 개별소비세)를 환급해 주는 택스 리펀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섬은 제주점 오픈을 기념해 내년 1월5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더한섬하우스 시그니처 에코백 만들기 이벤트를 열고, 이들에게 꽃다발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매장 곳곳에 미니 스낵바를 마련해 방문 고객에게 음료와 디저트도 제공한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