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공시+]에이아이비트, 유상증자·CB 발행 철회 결정

최종수정 2019.12.04 08:19 기사입력 2019.12.04 08:19

댓글쓰기

투자자 납입자금 조달의 어려움으로 철회 요청

[공시+]에이아이비트, 유상증자·CB 발행 철회 결정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에이아이비트 가 지난 4월22일 의사회에서 결의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및 제16회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을 철회한다고 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에이아이비트 관계자는 “올해 예상치 못했던 당사의 관리종목 편입으로 인해 청약자의 유상증자 및 전환사채 납입자금 조달이 어려워져 철회를 요청했다”며 “향후 관리종목 편입 해소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아이비트는 지난 2월 코스닥 상장사 지스마트글로벌 의 최대주주인 제이에스홀딩컴퍼니가 발행한 지스마트글로벌의 최대주주 지분을 담보로 한 교환사채(이하 교환사채) 120억원을 취득했다. 이후 지스마트글로벌의 주가하락으로 인해 취득한 교환사채의 가치 하락으로 투자금 회수에 대한 불확실성이 제기됐고 의견거절의 주요 요인이 됐다.


에이아이비트 관계자는 “문제 해결을 위해 제이에스홀딩컴퍼니와 지스마트글로벌에 대한 당사의 직접 경영 참여 또는 교환사채의 조기 상환 및 제3자 대상의 매각추진 등 여러 가지 조건을 놓고 협상 중”이라며 “연내 협상이 타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관리종목 편입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