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로듀스X101 투표조작 의혹' 안준영PD 유치장 이송, Mnet측 사과(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듀스X101' 제작진 구속 여부, 5일 밤 결정
안준영 PD, 모든 혐의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 피해
경찰, 사기와 업무방해 외에 배임수재도 영장 적시

안준영/사진=CJ E&M 제공

안준영/사진=CJ E&M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수완 인턴기자] 생방송 투표 조작 의혹을 받는 오디션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X101' 안준영 PD가 영장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마치고 유치장으로 이송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은 5일 오전 10시30분께 '프로듀스X101' 제작진 등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했다.

안준영 PD 등 제작진은 '프로듀스X101' 유료문자투표 숫자를 조작하고, 순위를 바꿔 데뷔 멤버를 바꿔치기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안준영 PD는 모든 혐의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은 피한 채 "(법원에서) 성실하게 답변했다"고 전했다.


이후 12시40분께 안준영PD 등은 유치장으로 이송됐다. 이들의 구속여부는 이날 오후 중 결정될 것으로 전해졌다.

엠넷 '프로듀스X101'./사진=Mnet 제공

엠넷 '프로듀스X101'./사진=Mnet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Mnet 측은 이례적으로 "깊이 사과드린다"며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는 Mnet 측이 지난 7월 말 "내부적으로 해당 사안을 밝히기 어렵다"며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 것과는 다른 모습이다.

Mnet 측은 "지난 7월 말, 자체적으로 사실 관계 파악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며 "'프로듀스X101' 제작진 일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 것으로 확인되어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엠넷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수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며 "다시 한 번 '프로듀스X101'을 사랑해주신 시청자와 팬, '프로듀스X101' 출연자, 기획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번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아티스트에 대한 추측성 보도는 삼가 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프로듀스X101'은 1위부터 20위까지 득표수가 모두 특정 숫자의 배수로 떨어진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방송 조작 의혹이 일은 바 있다. 또 MBC 'PD 수첩'에 프로그램 참가 연습생 및 업계 관계자들 진술이 방영되면서 투표 조작설에 힘을 실으며 논란이 됐다.


한편 경찰은 구속영장에 데뷔 멤버를 조작하는 과정에서 몇몇 소속사에서 금전을 주고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배임수재 혐의'도 추가로 적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완 인턴기자 su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