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게이샤 쓰레기통' 제안한 日 TV…"여성性 상품화 논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의 민영방송사 닛폰TV의 한 시사프로그램에서 제안한 도쿄 올림픽 쓰레기 대책인 '인간 쓰레기통'/ 사진= 닛폰TV 방송화면 캡처본

일본의 민영방송사 닛폰TV의 한 시사프로그램에서 제안한 도쿄 올림픽 쓰레기 대책인 '인간 쓰레기통'/ 사진= 닛폰TV 방송화면 캡처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일본 한 프로그램에서 도쿄올림픽 쓰레기 대책으로 게이샤 쓰레기통을 만들자는 제안을 해 논란을 일으켰다.


지난 23일 일본 민영방송사 니혼TV의 시사 프로그램 '슷키리(スッキリ)'는 도쿄올림픽 쓰레기 대책방법에 대해 여성 자원봉사자들을 이용한 '인간 쓰레기통' 아이디어를 내놨다.

해당 방송분은 여성 자원봉사자들에게 게이샤 분장을 시켜 쓰레기통을 필요로 하는 행인을 찾아다니게 만들자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또 '외국인과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원봉사자가 외국인 관광객을 기쁘게 하기 위해 무희 분장을 한 뒤에 쓰레기통을 짊어지는 것'이라는 자막을 넣어 부연설명했다.


일본당국은 2020년 열릴 도쿄올림픽을 준비하며 미관을 해친다는 명목으로 도쿄 길거리의 쓰레기통을 일부 철거했다. 이러한 조치로 길가 쓰레기통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나오자 니혼TV가 이른바 '게이샤 쓰레기통'을 대책으로 내놓은 것으로 보인다.

니혼TV가 소개한 길거리 쓰레기 대책은 방송 이후 '여성의 성 상품화' 논란에 휩싸였다.


방송을 접한 네티즌들은 SNS에 해당 내용을 공유하며 "인간의 존엄성이 어디에 있는 것이냐", "방송사는 여성을 노예로 생각하는 것이냐", "이상한 아이디어가 방송사의 윤리적 심사 과정 없이, 심지어 일러스트까지 곁들여져 전파를 탔다"며 문제를 지적했다.


한국 누리꾼도 "왜 하필 하필 여성 자원봉사자에게만 시킨다는 계획이냐", "폭염 탓에 마라톤 대회도 삿포로에서 한다는데, 가발 쓰고 기모노 겹겹으로 입고 얼굴에 하얗게 화장까지 한 젊은 여성들이 고분고분하게 쓰레기를 받으러 다닌다니"라며 인간 쓰레기통 아이디어를 비난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