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해철 5주기…오늘(27일) 추모 콘서트 '시월'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수 신해철 씨 / 사진=KCA

가수 신해철 씨 / 사진=KCA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가수 故(고) 신해철 5주기를 맞이한 가운데, 서울에서 추모 콘서트 '시월'이 열릴 예정이다.


27일 고 신해철의 5주기를 맞았다. 이날 오후 5시 서울 용산구 노들섬 라이브하우스에서는 그를 기리는 추모 콘서트 '시월'이 개최된다.

해당 공연은 고인과 인연이 있던 지인들과 고인을 추모하는 여러 뮤지션들이 뜻을 모아 자발적으로 만든 무대로 알려졌다. 가수 홍경민, 박완규, 지우, 안홍찬, 고유진, 김영선, 데빈, 쌩, 이현섭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안성 유토피아추모관에서는 유족과 팬클럽 멤버들이 참여한 가운데 5주기 추모식이 진행된다.


앞서 전날(2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유플래쉬'에서도 고인을 추모하기 위한 무대가 마련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유재석은 가수 이승환, 하현우와 함께 고인의 목소리를 입힌 무대를 꾸몄다.

신해철은 지난 2014년 10월17일 서울 한 병원에서 장 협착증 수술을 받은 뒤 고열과 가슴 복부 통증을 호소하다가 심정지로 쓰러졌다. 이후 그는 심폐소생술을 받고 병원으로 이송돼 응급 수술을 받았으나, 같은 달 27일 오후 8시19분 사망했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