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담양군, 26일 ‘청소년 인문학 어울한마당’ 개최

최종수정 2019.10.23 14:51 기사입력 2019.10.23 14:51

댓글쓰기

담양군, 26일 ‘청소년 인문학 어울한마당’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오는 26일 담양읍 중앙공원에서 ‘청소년 인문학 어울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담양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가 주축이 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준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질 예정이다.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도 참여해 간이심리검사 및 심리상담, 압화 책갈피 공예체험 등 청소년 진로탐색체험관을 동시에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스칸디아모스 화분만들기, 디폼블럭 체험,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가훈쓰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녹색 나눔 장터 등과 함께 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및 동아리에서 배운 기타·우쿨렐레, 댄스, 드럼, 연극 등 다양한 무대공연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나는 마술공연 및 재능기부를 통한 플룻과 댄스 공연 등 초청무대가 행사의 볼거리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청소년이 행복한 담양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부터 지역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대표적인 청소년행사로 인문학교육특구 담양만의 특색을 더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bong2910@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