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을을 노래하다'!...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최종수정 2019.10.23 06:10 기사입력 2019.10.23 06:10

댓글쓰기

26일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시, 산문, 3·5행시 부문 참가 모집

'가을을 노래하다'!...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26일 오전 11시부터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제24회 광진가족 백일장’을 개최한다.


광진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백일장은 1996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 24회째 이어지는 광진구의 대표적인 가족 축제로 가족간 화합을 도모하고 구민의 숨은 글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고 마련됐다.


참가부문은 시와 산문 부문이며 참가대상은 광진구민으로 초등부와 일반부(중학생 이상 청소년 및 성인)로 나눠진다.


참가방법은 시와 산문 중 하나를 선택, 당일 발표되는 글제를 바탕으로 원고 작성 후 시간에 맞춰 제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제출된 원고는 광진문인협회 소속 심사위원 4명의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대상별로 각각 장원 1명, 준장원 2명, 가작 2명 등 총 20명을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부터 시행된 3·5행시 부문은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5행시 각 6명씩 총 12명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팝페라 공연, 삐에로 벌룬쇼, 매직쇼, 레크리에이션, 경품권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친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박람회도 열린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소속 5개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엽서 만들기 ▲가족가훈 만들기 ▲화분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헤나스티커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및 홍보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백일장에 사전 참여접수를 하지 못한 구민은 당일 오전 9시 40분부터 행사장 내 부스에서 현장접수를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가정복지과(☎450-7568) 또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458-0622)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올해 광진가족 백일장에도 많은 구민분들이 참가, 문학적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주길 기대한다”며 “또 온 가족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