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수원, 공공기관 최초 AEO 인증 취득

최종수정 2019.10.22 15:39 기사입력 2019.10.22 15:37

댓글쓰기

김기연 한국수력원자력 조달처 SCM팀장(왼쪽)이 김재일 대구본부 세관장에게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AEO) 인증서를 받고 있다.

김기연 한국수력원자력 조달처 SCM팀장(왼쪽)이 김재일 대구본부 세관장에게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AEO) 인증서를 받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수력원자력은 관세청으로부터 수출입안전관리 우수공인업(AEO) 인증을 취득하고 22일 대구본부세관에서 인증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수원과 관세청은 지난 2월 AEO공인 및 수입세액 정산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수원의 인증 취득과 협력사 및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AEO 공인을 적극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한수원은 공인기준 충족 여부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해 안전관련 시설을 보강하고 내부통제시스템의 건전성을 점검하는 한편, 실제 개선결과에 대한 각 사업장별 예비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연내 인증 취득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기울여왔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국내 수입통관 혜택은 물론 아랍에미리트(UAE) 등 AEO 상호인정약정 체결 국가로의 수출 시에도 현지 통관상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물류 및 관세행정에 투입되는 각종 비용 절감과 더불어 한수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해외사업에 대한 추진 동력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