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나경원 "드디어 윤 총장 '흠집내기' 시작" '윤석열 접대 보도' 물타기 비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의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감대책회의'에 참석,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의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감대책회의'에 참석,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한겨레가 보도한 '윤석열 검찰총장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 윤중천씨의 별장에서 접대를 받았으나 검찰이 조사 없이 사건을 덮었다' 기사에 대해 "드디어 윤 총장 '흠집내기'가 시작됐다"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한국당의 '문재인정권 사법농단 규탄' 현장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어 "물타기와 본질 흐리기 공작이 지칠 줄을 모른다"며 "윤 총장이 문제가 있다면 그 당시 검증한 조국 전 민정수석은 무엇을 한 것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조국 사태가 마무리된 이후에 문 대통령의 자녀를 포함해 특검을하자고 이미 제안했는데, 윤 총장 부분도 하자"며 "다만 조국 문제가 정리된 후에 하자"고 전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겨냥해 "유 이사장이 전방위로 나서서 조국 일가 지키기를 위해 여기저기 때리고 KBS(한국방송) 수뇌부마저 굴복했다"며 "대한민국 좌파 카스트제도에 의해서, 호위병에 의해서 철저히 흔들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조국 법무부 장관 동생 영장기각에 대해 "(정권에) 장악된 사법부가 보이는 '사법농단'의 결정판"이라며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에서 대법원 입구 앞에 쓰여 있는 자유·평등·정의가 철저히 짓밟히고 무너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뒷돈을 전달한 자들은 모두 구속됐는데 뒷돈을 받아 챙긴 사람은 구속되지 않았다"며 "영장 기각 사유도 이런 억지가 없는데, 영장 기각 결정문인지 피의자 변호인의 최후 변론문인지 헷갈릴 정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영장 기각이 더불어민주당의 법원 개혁 보고서 발표 직후에 나왔다는 점에 비춰서도 명백한 사법농단"이라면서 "헌법은 사회적 특수계급의 존재를 부정하지만, '좌파 특수계급'은 분명히 존재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