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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글로벌 이통사로부터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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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 글로벌 이통사로부터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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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돌봄' 서비스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독거 어르신 케어를 위해 선보인 AI 돌봄 서비스가 GSMA가 발간한 ‘지속가능개발목표(SDG) 리포트’에 우수사례로 포함됐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AI 기반 서비스가 전 세계의 숙제인 ‘고령화’에 대해 해법의 단초를 제시했다는 점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의미"라고 해석했다.


해당 리포트는 UN의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 달성을 위한 이동통신산업의 기여와 우수 사례 등을 조사해서 발표하는 연례 보고서이며 올해로 4회째이다.


리포트는 "빠르게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한국에서 독거노인 돌봄 비용 증가 및 사회적 문제가 부각되고 있으며, 그 대안으로 SK텔레콤이 ‘행복커뮤니티-AI 돌봄’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ICT 기반의 AI 돌봄 서비스가 기존의 노인 돌봄, 복지정책과 비교할 때 비용면에서 효율적"이라 분석하고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가 SDG 3번 목표(건강과 웰빙)를 달성하는데 공헌할 것"으로 전망했다.

리포트는 AI 돌봄 서비스 외에 ▲모바일을 통한 P2G 지불 서비스(오렌지통신, 아프리카) ▲농업용 정보 제공으로 수확량증대 및 재해 피해 최소화(텔레노어, 파키스탄) ▲사물인터넷으로 에너지 절감-온실가스 감축(AT&T 미국, 텔레포니카 에쿠아도르) ▲알프스 기후변화 모니터링 고고도 안테나 등(오렌지, 프랑스) ▲5G 런칭(버라이즌,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을 주요 우수 사례로 선발했다.


유웅환 SK텔레콤 유웅환 SV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AI 돌봄 서비스가 고령화 문제 해결에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ICT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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