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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쁘띠샤넬' 비디비치 저력…클렌징폼, 올해 400만개 팔리며 매출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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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제품 판매량 600만개 넘을 듯"

'쁘띠샤넬' 비디비치 저력…클렌징폼, 올해 400만개 팔리며 매출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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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일명 '쁘띠샤넬'로 불리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가 클렌징 폼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무난한 목표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관측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의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이 지난 5일 기준 올 들어 40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19일 밝혔다. 단일 제품이 100만개 이상 팔리기도 힘든 실정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다. 회사 측은 연말까지 제품이 600만개 이상 팔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빅 히어로 제품은 해당 브랜드의 성공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 '갈색병'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에스티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에센스', 설화수의 '윤조 에센스', 후의 '자윤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비디비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비디비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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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비치의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 역시 브랜드의 성장을 이끄는 효자 상품이다. 2016년 6월 중국에 출시된 후 모찌같이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고 해 '모찌 세안제'라는 애칭도 얻었다. 2017년 3만개에 불과했던 판매량은 작년 230만개로 급증했다.


빅 히어로 제품의 탄생에 힘입어 비디비치도 지난해 매출 1250억원을 달성했다. 올 상반기에도 판매량이 꾸준히 늘면서 비디비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8% 증가했다. 올해 연말까지 브랜드 전체 매출 목표 20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 클리어 퍼펙트 클렌징 폼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면서 제품 비교 영상도 등장했다. 중국의 온라인 플랫폼 샤오홍슈와 소셜 미디어에는 비디비치의 폼 클렌징과 국내 한 중소기업 화장품 회사 제품을 직접 비교하는 영상이 돌기도 했다.


한편, 비디비치는 지난해 새롭게 밀리언셀러에 오른 '스킨 일루미네이션'이 폼 클렌징에 버금가는 빅 히어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 역시 연초 이후 지난 5일까지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폼 클렌징과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국내와 중국 시장에서 유사 제품이 출시될 정도로 인기와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밀리언셀러 제품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두 번째, 세 번째 빅 히어로 제품을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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