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5분 조리로 차례상 뚝딱"…추석 일주일 앞두고 '밀키트' 품절 대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간편식보다 신선함·정성 ↑…분량 조절 용이해 인기
CJ·한국야쿠르트 등 밀키트 "없어서 못 판다"
간편식 상차림도 여전한 인기

CJ 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쿡킷 '추석 상차림 세트'가 일시 품절된 모습.

CJ 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쿡킷 '추석 상차림 세트'가 일시 품절된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직장인 겸 주부 김윤아(33)씨는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온라인몰에서 불고기와 잡채 등 명절 상차림용 밀키트 제품을 예약 주문했다. 지난 설까지는 데우기만 하면 상차림이 가능한 간편식 제품들을 주로 구매했지만, 식사를 함께 하는 가족 수가 줄어든 이번 추석에는 보다 정성껏, 신선한 음식들을 마련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신선식품 온라인몰에서 밀키트(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을 넣고 정해진 순서대로 조리하기만 하면 되는 가정간편식(HMR)의 일종)의 인기가 뜨겁다. 추석 상차림 세트 다수는 일시품절 사태를 반복하며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다. 명절 음식은 재료 준비가 까다롭고 음식 양을 조절하기 힘든 반면 밀키트를 활용하면 간편하고 실속 있는 상차림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음식의 신선도가 높아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CJ 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쿡킷 '추석 상차림 세트'

CJ 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쿡킷 '추석 상차림 세트'

원본보기 아이콘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의 HMR 전문몰 CJ더마켓 '쿡킷'이 지난 2일부터 선보인 '세가지 메뉴로 풍성하게 준비한 특별 구성 추석 상차림 세트'는 이틀 만에 일시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떡갈비와 더덕구이, 버섯 소불고기, 소고기 맑은탕국 등 3종 메뉴(9인분)로 구성된 이 세트 가격은 6만7400원이다. 각 음식마다 조리시간은 최소 10분에서 최대 30분까지 소요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료 수급이 원활해지면 곧 메뉴 판매를 재개할 것"이라며 "'쿡킷은 아직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맛과 조리편의성이 높아 재구매율이 30% 이상으로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선도 유지기한이 6일로 경쟁사 3일보다 두 배나 높아 명절을 앞두고 미리 주문하는 소비자도 많다"고 덧붙였다.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땡스기빙디너 세트'가 일시 품절된 모습.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땡스기빙디너 세트'가 일시 품절된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땡스기빙디너 세트'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땡스기빙디너 세트'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야쿠르트의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도 신선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의 ▲추석 땡스기빙디너 세트 ▲추석 명절음식 세트 등이 주문 폭주로 품귀현상을 빚었다. 명절음식 세트는 서울식 소불고기 전골, 버섯부추잡채, 소고기무국, 부침에 활용 가능한 잇츠온 신선란 등으로 이뤄졌다. 가격은 7만7400원(회원가 5만8000원).


땡스기빙디너 세트는 비프 찹스테이크 키트, 치킨 퀘사디아 키트, 쉬림프 로제 파스타, 감바스 알 아히요 키트 등 4종 양식 밀키트를 담았다. 7만3100원(회원가 5만4800원)으로 잇츠온 밀키트는 배송 날짜를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다.

"15분 조리로 차례상 뚝딱"…추석 일주일 앞두고 '밀키트' 품절 대란 원본보기 아이콘

명절 HMR 제품의 인기도 여전히 뜨겁다. 지난달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동원 '더반찬'의 추석 차례상차림은 현재까지 지난해 추석 대비 2배 정도 판매됐다. 단품 메뉴 중 베스트셀러에 오른 메뉴는 '수제모듬전'과 '갈비찜'이다. 동원 관계자는 "맞벌이, 1인가구가 늘어나는 등 핵가족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가사노동은 줄이고 명절의 의미는 살리자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최근 판매되는 차례상은 집에서 직접한 것 이상으로 품질이 좋을 뿐 아니라, 재료를 직접 사서 하는 것에 비해 효율적이라는 생각에 소비자들의 구매가 점차 늘어나는 것 같다"고 전했다.


SSG닷컴에서도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3일까지 추석 제수용품 반찬류(모듬전ㆍ잡채ㆍ나물류) 판매량이 전년 대비 75% 증가했다. 인기 품목은 시래기나물, 버섯잡채, 소고기육전, 숙주나물, 수제모듬전 등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