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생명, 고객의 소리 실시간 모니터링 구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생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처리하는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성대규 신한생명 대표가 집무실에 설치된 고객의 소리 모니터링 대시보드를 설명하고 있다.

신한생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처리하는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성대규 신한생명 대표가 집무실에 설치된 고객의 소리 모니터링 대시보드를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신한생명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처리하는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고객의 소리 모니터링 대시보드"를 만들어, 대표(CEO)와 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인 CCO(Chief Customer Officer), 각 영업채널 그룹장 집무실에 배치했다.

대시보드에는 전사 접수 및 진행상황, 고객의 소리 주요키워드 및 이슈 분석, 유형·상품·채널·지역별 현황, 고객 관련 주요 경영지표 등이 나타난다. 고객의 불만소리에 해당되는 지표가 전월 대비 증가 및 적정 초과에 따라 3단계에 걸친 위기경보를 설정하고 행동지침도 마련했다.


신한생명은 또 금융소비자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고객지원그룹 산하에 있던 소비자보호팀을 CEO 직속인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산하로 이동했다. 팀원을 늘리고 업무 프로세스를 세분화해 고객에게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대가 가능하도록 지원 역할을 강화했다.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은 "고객중심경영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고견을 깊이 새겨듣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공간을 구축하고 이를 의사결정에 반영해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