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문 대통령 살해하겠다'…경찰, 일베 회원 추적

최종수정 2019.08.07 13:48 기사입력 2019.08.07 13:33

댓글쓰기

3일 '일베저장소'에 올라온 게시물.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3일 '일베저장소'에 올라온 게시물.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저장소'(일베)에 '문재인 대통령을 살해하겠다'는 글이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를 쫓고 있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이달 3일 '일베저장소'(일베) 게시판에 문 대통령 살해 예고 글을 올린 작성자를 추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작성자는 이달 3일 오전 2시40분께 게시판에 권총과 실탄 여러 발이 담긴 사진과 문재인 대통령 관련 합성 사진을 연달아 게재한 뒤 "문재인 대통령을 죽이려고 총기를 불법으로 구입했다"는 문구를 올렸다.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경찰은 다른 네티즌으로부터 신고를 받고 글이 올라온 당일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접속기록, 가입자 정보 등 관련 자료를 일베 측으로부터 제출받아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면서 "게시물에 첨부된 권총 사진은 2015년 다른 사이트에 게재된 사진을 그대로 가져다 붙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경찰은 작성자를 특정하면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입건할 방침이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팔려" 거꾸로 세웠더니 '대박'…"성수기보다 더 잘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