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피부도 지치고 짜증난다…여름 장마철 트러블 응급템은?

최종수정 2019.08.05 17:59 기사입력 2019.08.05 17:59

댓글쓰기

피지 과다 분비와 피부 노폐물 원인

피부도 지치고 짜증난다…여름 장마철 트러블 응급템은?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불볕 더위를 연상케 하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부 트러블 케어 고민도 늘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의 고민을 잠재울 여드름 피부용 스킨케어 제품부터 피지를 관리해주는 피지 제거액과 파운데이션, 트러블 집중 관리 패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비알티씨는 최근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센텔라 시카 2종을 선보였다. 테스트를 통해 피부 유분과 피지 함유량이 감소돼 여드름 피부 개선 효과를 입증 받았다.


끈적임 없는 촉촉한 타입의 ‘센텔라 시카 토너’와 산뜻한 크림 타입의 ‘센텔라 시카 덤’으로 손상된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을 담은 제품이다. 진정에 효과가 있는 병풀추출물을 베이스로 채워 외부자극으로 인한 피부 보호 효과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피부 무자극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피지 해결사도 있다. 스와니코코 ‘포어 클리어런스’는 피지와 블랙헤드, 들뜬 각질 등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 제거해주는 피지 제거액이다. 식물성 파파야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유해요소들을 최소한의 피부 자극으로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해준다. 얼굴 이외에도 팔꿈치, 무릎, 발뒤꿈치 등에 사용해 하얗게 뜬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늘어난 피지에도 업그레이드된 지속력을 자랑하는 파운데이션 제품도 있다. '한율 커버 파운데이션'은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화장 막을 무너뜨리는 '주범'이 되는 피지 속 올레익애씨드 성분을 고체화하는 '세범 픽싱 파우더'가 추가된 제품이다. 과도한 피지를 흡수하는 '오일 스펀지 파우더'를 함유해 장시간 메이크업에도 피부 표현을 깔끔하게 유지한다. 또한 색소 입자 하나하나를 곱게 갈아 분사하는 특허 커버 기술 ‘농묵 공법’을 적용해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시켜 높은 커버력을 선사한다.

메이크업만으로 피부 트러블을 감추기는 쉽지 않다.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치’는 피부에 올라온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가려주는 투명패치다. 살리실산과 호주산 티트리 오일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관리가 필요한 고민부위에 부착하면 유효성분이 피부에 전달돼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워준다. 사용이 편리한 라운드 타입의 패치는 투습, 방수가 가능한 재질로 외부 오염을 차단하면서 공기는 통하도록 특수 고안됐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