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볼보코리아,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팝업 라운지 오픈

최종수정 2019.08.05 14:06 기사입력 2019.08.05 14: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볼보자동차코리아가 이달 23일까지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홍보하는 팝업 라운지를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운전면허시험장을 찾는 기존 운전자는 물론 예비 운전자들에게 안전벨트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리고 올바른 주행 습관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2018년 안전벨트를 착용했을 때 사망률은 0.33%에 불과했지만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망률은 1.56%로 약 4.7배 높게 나타났다. 특히 뒷좌석 안전벨트 미착용의 경우 사고 발생시 창 밖으로 튕겨나가는 등 사망률이 3.5배 이상 높아지며, 앞 좌석 탑승자의 사망률 역시 7배 가량 높아질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교통사고 발생 시 생사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은 32%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기간 중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2층에 캠페인 라운지를 마련하고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해나갈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도로교통공단과함께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홍보하는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도로교통공단과함께 서울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을 홍보하는 팝업 라운지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기간 중 라운지에서는 안전벨트의 역사와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 부스가 운영되며, 모든 방문객들에게는 친환경 부채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 마련된 태블릿 PC를 통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에 참가한 모든 이들이게 차량용 방향제를 선물로 제공한다. 특히 참가자들은 'SIT, BELT!'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캠페인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진행중인 추첨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응모를 통해 스웨덴 아웃도어 브랜드 툴레의 백팩과 CGV 기프트 카드, 스타벅스 등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오늘날 탑승자들을 보호하는 수많은 첨단 안전 기술들이 소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사고의 위험을 인지하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책임의 주체는 사람의 몫"이라며 "이번 캠페인 활동이 모든 탑승객의 안전을 위해 운전의 시작은 안전벨트 착용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인식을 갖고 올바른 운전습관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볼보자동차는 올해 자동차 역사 상 가장 많은 생명을 구한 안전기술인 3점식 안전벨트의 개발 60주년을 기념해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독려하는 'SIT, BELT!'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마련된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서약 ▲안전벨트 착용 인증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습관 아이디어 공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SK텔레콤 T맵 및 카카오내비와 함께 안전 운전 습관 만들기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운영한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