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솔제지, 공기·수분 차단하는 친환경 포장재 '프로테고' 출시

최종수정 2019.08.05 09:19 기사입력 2019.08.05 09:19

댓글쓰기

공기·수분·냄새 차단하는 종이 포장재 출시
특수 표면처리 기술 적용…기존 접착 방식과 달라

한솔제지, 공기·수분 차단하는 친환경 포장재 '프로테고' 출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솔제지가 커피원두나 마스크팩 등 수분 차단이 필요한 제품에 적합한 친환경 종이 포장재 '프로테고 (Protego)'를 출시했다.


프로테고는 한솔제지의 독자적인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통해 공기와 수분·냄새 등을 차단하고 내용물이 변질되는 것을 막아 보존기한을 연장시킬 수 있는 포장재다. 커피원두 등 식품이나 마스크팩 같은 화장품 패키징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프로테고는 ‘보호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에서 따온 이름으로 외부환경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로테고는 FDA 승인을 취득한 수성 코팅제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다. 기존 포장재들은인쇄필름과 알루미늄을 접착하는 방식이지만 프로테고는 포장재 하나로 대체 가능해 원가 측면에서도 경쟁력을 갖췄다.


한솔제지는 국내 커피포장재 제조업체인 ㈜소프트팩 등과 협업해 커피포장재 시장에 진출한다. 프로테고는 현재 국내 특허 취득을 완료했고 해외에서의 특허 출원·친환경 인증 취득 절차를 진행중이다. 종이는 플라스틱이나 비닐 등과 다르게 폐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양이 적은데다 분해가 용이하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친환경 종이 포장재 수요도 늘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향후 친환경 종이 포장재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신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패키징 시장에서의 경쟁력 및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