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교육부 차관보에 서유미 민주당 수석전문위원 임명

최종수정 2019.07.26 18:22 기사입력 2019.07.26 18:22

댓글쓰기

교육부 차관보에 서유미 민주당 수석전문위원 임명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육부가 신설 차관보에 서유미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55·사진)을 임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서 차관보는 1988년 공직(행시 31회)에 입문해 31년간 전북대학교 사무국장, 교육부 학술장학지원관, 대학정책관,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 부산시교육청 부교육감 등을 거쳐 지난해부터는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으로 재직해 왔다.


사회 전반과 인적자원 정책에 대한 전문성이 높고, 타 기관의 협조를 안정적이고 유연하게 이끌어 내는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는 여성 행정전문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신설된 교육부 차관보는 부총리를 보좌해 사회정책을 총괄·조정하는 등 사회정책 분야, 평생·미래교육, 사람투자·인재양성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부처간 협력을 주도해 나가게 된다.


특히 사람투자·인재양성 민관전문가협의회 공동위원장으로서 전문가들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주요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사람투자 10대 과제의 추진 상황을 점검·보완해 나가는 역할을 맡을 계획이다.

교육부는 "차관보 신설을 계기로 향후 사회정책협력관을 타부처 전문가로 충원해 사회부처간 협업·조정, 현장과의 정책 소통을 보다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