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상형 신임 통화정책국장 보임…한은 하반기 인사 단행

최종수정 2019.07.26 11:24 기사입력 2019.07.26 11:24

댓글쓰기

통화정책과 금융시장 담당 부서장 새로 보임

능력 검증된 2급 직원, 법규제도실장과 차세대시스템개발단장으로

이상형 신임 통화정책국장 보임…한은 하반기 인사 단행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한국은행은 이상형 신임 통화정책국장과 김현기 금융시장국장 보임을 포함한 하반기 인사를 26일 단행했다. 신임 이상형 통화정책국장(전 금융시장국장)은 입행 후 통화정책국, 금융시장국에서 대부분의 경력을 쌓은 통화정책 전문가인데다 정책보좌관, 금융통화위원 보좌역으로 근무한 경험이 있다.


신임 김현기 금융시장국장(전 공보관)은 입행 후 주로 금융시장국에서 근무하면서 금융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공개시장운영을 통한 통화정책 집행 경험도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금융중심지인 런던에서 사무소장과 언론 소통을 총괄하는 공보 경험을 쌓았다.


신임 김기환 법규제도실장(전 법규제도실 부실장)과 김지수 차세대시스템개발단장(전 차세대시스템개발단 개발반장)은 현 소속부서에서 전임 부서장을 보좌해 각각 최근 들어 크게 증가한 법률리스크에 적절히 대응하고, 현재 진행중인 차세대시스템개발 실무를 충실히 수행해 와 2급임에도 부서장으로 발탁됐다.


발권국장에는 이정욱(전 발권국 부국장), 전산정보국장에는 임철재(전 인사경영국 연구조정역), 공보관에는 박영출(전 부공보관), 국고증권실장에는 이상엽(전 금융연수원 파견), 뉴욕사무소장에는 김욱중(전 전산정보국장)을 보임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