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름 휴가철 10~20대 운전자 교통사고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 휴가철 10~20대 운전자 교통사고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여름 휴가철에는 유독 운전 경험이 적은 저연령 운전자의 사고가 평상시 대비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개발원은 26일 최근 3년간 여름 휴가철(매년 7월20일∼8월15일) 자동차보험 사고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여름 휴가철 10대 및 20대 운전자의 평균 사고건수는 평상시 대비 각각 19.5%, 3.7% 늘었다. 30대와 40대가 1.4%, 3.4% 늘어난데 비해 상대적으로 사고건수 증가율이 높은 편이다.


휴가철 사고피해자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20세 미만 사고피해자가 급증했다. 휴가철 가족동반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자녀를 동승한 차량운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10세 미만 피해자는 평상 시 대비 29.2%, 10대는 23.7% 증가했으며 20대도 8.1% 늘었다.


휴양지로의 이동으로 장거리 운행이 늘면서 하루 평균 사고건수는 평상시 대비 3.7% 증가하고, 피해자 수도 3.6% 늘었다.

또 휴가철 휴양지가 주로 비수도권에 소재함에 따라 비수도권 휴가철 사고건수 및 피해자수도 각각 5.6%, 8.3% 늘었다.


사고 발생 시간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사이 사고가 평상시 대비 4.3~15.6% 늘어났다.


이밖에 휴가철에는 긴급견인 및 타이어교체 서비스 이용이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무더위로 고속도로 표면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장시간 고속주행 시 타이어 관련 문제 발생 확률이 높기 때문으로 보험개발원 측은 분석했다.


보험개발원은 지난해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모든 도로에서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 의무화됨에 따라 차량 이용시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통해 인명 피해를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만 6세 미만의 영유아는 유아보호용 장구(카시트)를 장착한 후 안전젤트를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