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럴려고…" 박근혜 성대모사 신유진 변호사 놀라운 이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유진 변호사/사진=신 변호사 SNS 캡처

신유진 변호사/사진=신 변호사 SNS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석환 인턴기자] 신유진 변호사가 15일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가운데, 신 변호사에 대한 누리꾼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신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법률사무소 LNC 소속 변호사다. 사법연수원(44기)을 수료한 신 변호사는 법무법인 화담의 파트너 변호사로도 활동 중이다.

이날 방송에서 신 변호사는 함께 출연한 서기호 변호사와 함께 일본 강제징용 배상 판결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신 변호사는 '1965년 청구권 협정으로 모든 게 다 끝났다고 주장하는 보수 정치인들이 있다'는 진행자 김어준 질문에 대해 "단 한 번도 일본은 불법행위에 대해서 인정한 적이 없기 때문에 인정한 적이 없는 걸 어떻게 협상합니까"라며 협상으로 인정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가운데 서 변호사는 신 변호사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 성대모사'를 잘한다고 언급했다.

그러자 신 변호사는 "친애하고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제가 여기까지 와서 성대모사를 하려고 사법시험에 합격했나 하는 자괴감이 듭니다."라며 박 전 대통령 말투를 따라하는 등 개인기를 선보였다.


이에 김어준은 신 변호사에 "개그맨 시험에 응시하셨던 변호사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라며 과거 신 변호사가 개그맨 시험에 응시했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신 변호사는 지난 2월 방송된 KBS1 시사교양 프로그램 '거리의 만찬'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는 당시 지역 재개발로 쫓겨날 위기에 놓인 을지로 상인들을 대상으로 법률 상담을 시작, 재계약에 실패하더라도 월세는 꾸준히 입금하라고 조언하는 등 법률을 알기 쉽게 설명해 상인들의 만족감을 끌어냈다.






최석환 인턴기자 ccccsh01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