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 북구, 녹지 환경 조성 사업 추진

최종수정 2019.07.11 10:33 기사입력 2019.07.11 09:58

댓글쓰기

광주 북구청사

광주 북구청사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이달부터 공원, 가로수, 녹지 등 도시숲에 대해 기업·단체가 직접 참여해 관리하는 ‘1사 1도시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현재 북구는 ▲도시공원 108개소 ▲녹지 25개소 ▲가로수 3만 3000여 주 등을 관리하고 있다. 이를 관리하는 인력은 공무직, 기능인력 등 26명으로 턱없이 부족해 제초, 쓰레기 불법투기, 시설물 파손 등의 불편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북구는 이달부터 지역의 공원, 가로수, 녹지 등을 기업과 단체가 직접 참여해 관리함으로써 주민 참여행정을 구현하고 지속적인 관리로 쾌적한 녹지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단체를 연중 수시로 모집한다.


북구는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단체와 관리를 원하는 공원·노선을 협의해 관리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며 청소도구, 기업명이 표시된 관리 안내판 설치, 자원봉사 실적 인정, 연말 우수기업 표창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 ‘1사 1도시숲 가꾸기’ 사업은 공공시설을 기업과 함께 관리함으로써 도시숲 관리를 통한 유지관리 비용 절감과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했다”며 “행정과 기업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차원의 협력 사업인 만큼 관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육봉 기자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