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폭염에는 기력 보충이 필요해…홍삼 등 건강식품 판매 불티(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폭염에는 기력 보충이 필요해…홍삼 등 건강식품 판매 불티(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30도를 오르내리는 때 이른 무더위에 건강기능식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폭염을 대비해 체력 보충을 위해 건강식품을 찾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름 제철 보양식을 먹는 것만큼 부족한 영양소를 채울 수 있고, 간편하지만 기력 보충 효능이 탁월해 건강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건강보조식품 전체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홍삼, 비타민, 미용보조식품, 한방재료, 성분별 건강식품 등이 인기 상품군으로 꼽혔다.

물에 녹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발포비타민(92%) 판매가 2배 가까이 늘었고, 가장 대중적인 건강보조제 중 하나인 홍삼(48%)도 판매 신장세를 기록했다. 비타민의 경우에도 기초 영양소가 고루 든 멀티비타민(47%) 보다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와 기능에 따라 선택 복용 가능한 비타민 AㆍBㆍE(59%)가 더 많이 판매됐다. 여름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비타민C(62%)와 각종 생리적 기능 유지에 중요한 비타민 D(26%) 등 비타민군의 판매도 전반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미용에 도움이 되는 건강 보조 식품도 예외가 아니다. 불규칙한 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한 장내세균 불균형을 정상적으로 돕는 유산균ㆍ식이섬유 판매량이 2배(100%) 늘었고, 뜨겁고 습한 날씨로 인해 발생하는 주름과 피부 탄력 저하를 막는 히알루론산ㆍ콜라겐이 2배 가까이(98%) 증가했다. 특히 칼륨 및 칼슘이 많아 슈퍼그린 푸드로 인기인 밀싹환ㆍ분말 판매가 무려 8.5배 이상(752%) 늘었다.


성분별 건강식품으로는 산부인과 질환 외 여러 병을 예방하는 엽산 판매량이 2배 이상(107%)으로 가장 많이 판매됐다.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녹차추출물(100%),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88%),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루테인(77%),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아연ㆍ마그네슘(68) 등도 두루 증가세를 보였다.

폭염에는 기력 보충이 필요해…홍삼 등 건강식품 판매 불티(종합) 원본보기 아이콘


G마켓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뜨거운 불 앞에서 보양식을 해먹기 보다는 쉽고 간편하게 영양소를 채울 수 있는 건강식품의 수요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최근에는 G마켓 실시간 검색어에 여름철 다이어트 건강식품인 시서스가루, 크릴오일 등이 올라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에서도 홍삼 판매가 늘고 있다. 정관장의 대표 홍삼제품인 '홍삼달임액' 매출이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된 6월 초부터 평균 5%가량 이상 증가하고 있는 것.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파우치 형태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점이 제품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남녀노소 관계없이 온 가족의 건강을 함께 챙기기에 좋은 제품이라는 점에서 더 인기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른 더위 속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 제품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엄선된 원료 선정부터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치는 정관장 홍삼 제품이 소비자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