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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AI도 광고에 활용하세요"…과기정통부, 온라인광고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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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AI·블록체인·AR 등 신기술 접목 교육 및 실습
2 달간 120시간 집중 교육…채용도 연계

"빅데이터·AI도 광고에 활용하세요"…과기정통부, 온라인광고 교육과정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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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등 최신 기술을 광고에 활용하도록 돕는 정부 주관 광고 교육 과정이 운영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 같은 '2019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을 다음달 20일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대상·상황별 맞춤 광고, 블록체인을 통한 광고 사기 방지 및 수수료 절감, AR을 활용한 광고 표현 등 새로운 광고 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실습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새로운 광고 기법이 나타나고 있지만 국내 교육은 여전히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 매체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국내 온라인광고 대행사 대부분이 중소규모로 자체 교육 진행에 현실적인 한계가 존재해 정부가 나서 교육 과정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과기정통부는 온라인광고 기획·제작기법, 미디어 활용, 빅데이터 분석, AI·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의 온라인광고 등에 대한 전문교육 및 실습(총 120시간)을 진행한다. 지난달 23일까지 지원을 받아 선발된 교육생 120명이 대상이다. 올해에는 총 32개 온라인광고 대행사가 참가해 교육 및 취업까지 연계할 예정이다.


이 같은 교육과정은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바 있다. 지난해까지 총 429명이 수료했으며 절반인 216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김정원 과기정통부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온라인광고 분야에도 신기술이 활발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 사례를 발굴하고 교육과정을 개발해나갈 것"이라며 "건전한 광고생태계 조성을 위해 윤리적인 측면의 교육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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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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