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용부, 7월1일 '사회적기업의 날' 맞아 서울·대전서 주간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9.06.30 12:00 기사입력 2019.06.30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고용노동부는 '2019년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사회적기업 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의 날인 7월1일부터 5일까지 서울과 대전 일대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정책·국제 포럼, 전문가 공익 봉사 연계의 날, 사회적기업 창업 성과 공유회 등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사회적기업 유공자 포상과 함께 10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선도적 사회적기업을 격려하는 감사패 전달식과 사회적기업가의 현장 의견을 듣는 공개회의(타운홀 미팅)도 진행된다.


송홍석 통합고용정책국장은 "사회적기업을 비롯한 사회적경제 조직이 우리 사회에 튼튼한 버팀목으로 뿌리내리기 위해선 정부와 민간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로 12주년을 맞는 사회적기업 주간 행사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하는 가치 소비가 널리 퍼지고 사회적경제 조직과 지역·시민 사회 간의 협업 체계가 보다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