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마존, 전문 뷰티산업 진출…기존 업체 주가하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정윤 수습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24일(현지시간) 미용사, 스타일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용 뷰티제품 판매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이날 아마존은 전문 뷰티제품들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일부 주요 브랜드들이 독점하다시피하던 전문가용 뷰티제품 시장의 가격경쟁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주요 제품은 매니큐어 전문 제품 OPI, 전문가용 염색약 웰라 등이다. 최근 몇 년간 아마존은 뷰티 산업 진출을 고려해왔지만 일부 고가 업체의 상품만을 제공해왔다. 다만 아마존은 이러한 뷰티 제품들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주정부가 인증하는 자격증과 사업용 계정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마존의 뷰티 사업 진출 소식에 기존 전문가용 뷰티제품 판매 업체의 주가는 하락했다. 샐리뷰티의 주가는 이날 17% 가까이 폭락했고 울타뷰티의 주가도 2.6% 하락했다.




이정윤 수습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