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버지 때려 숨지게 한 뒤, 아버지 행세한 아들…존속살해 혐의 송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버지 때려 숨지게 한 뒤, 아버지 행세한 아들…존속살해 혐의 송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아버지를 때려 숨지게 한 뒤 자택 화장실에 방치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5개월간 아버지 행세를 하며 의심을 피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존속살해, 시체유기 등 혐의로 A(26)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해 12월 15일 23시께부터 이튿날 오전 0시 30분 사이 수원시 권선구 자택 안방에서 아버지 B(53) 씨를 주먹과 발 등으로 수십차례 때려 숨지게 하고 시신을 화장실로 옮겨 방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수년 전부터 아버지와 둘이 살던 A 씨는 평소 아버지가 별다른 직업 없이 자주 술을 마시는 데 대해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러던 중 사건 당일 아버지가 술에 취해 주정하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A 씨는 범행 이후 시신을 자택 화장실 2곳 가운데 1곳으로 옮겨 방치하고선 시신이 부패하며 악취가 나자 향을 피우고 방향제를 뿌리는 등 범행을 숨기려 했다.

또 작은아버지가 숨진 아버지의 휴대전화로 안부를 묻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에 "요즘 바쁘니 다음에 보자"는 답신을 하는 등 아버지 행세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B 씨의 시신은 지난 21일 악취 문제로 A 씨 집을 찾은 건물관리인과 A 씨 작은아버지에게 5개월여 만에 발견됐다.


A 씨는 작은아버지 권유로 "집에 사람이 죽어있다"고 경찰에 신고했고 현장을 찾은 경찰은 시신이 많이 부패해 미라화가 진행 중인 점 등을 수상히 여기고 추궁해 A 씨로부터 아버지를 때렸다는 진술을 확보,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 관계자는 "폭행 부위가 얼굴과 가슴 부위에 집중됐고 A 씨로부터 이렇게 때리면 죽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받아 존속살해 혐의를 적용했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