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T모티브, GM '2018년 우수협력업체' 선정

최종수정 2019.05.28 11:19 기사입력 2019.05.28 11:19

댓글쓰기

美 GM '제27회 올해의 우수협력업체' 시상식

S&T모티브, 전기차 '볼트' 드라이브 유닛 품질 인정받아


GM 2018 우수협력업체 시상식에서 S&T모티브 자동차부품사업/경영지원본부장 김형철(오른쪽 두번째) 전무와 이동훈 S&T America 법인장(오른쪽 세번째) 등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T모티브 제공)

GM 2018 우수협력업체 시상식에서 S&T모티브 자동차부품사업/경영지원본부장 김형철(오른쪽 두번째) 전무와 이동훈 S&T America 법인장(오른쪽 세번째) 등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T모티브 제공)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자동차부품 기업 S&T모티브는 지난 15일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GM(General Motors) '제27회 올해의 우수협력업체' 시상식에서 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GM은 혁신 기술을 선도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전 세계 15개국 133개 협력업체들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수상업체들은 GM의 구매, 엔지니어링, 품질, 제조 및 물류 경영진 등 글로벌 팀에 의해 ▲제품 구매 ▲글로벌 구매 및 제조 서비스 ▲고객 관리와 애프터 서비스 ▲물류 부문 등의 성과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S&T모티브는 GM의 글로벌 1차 협력업체로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에 드라이브 유닛(내연기관 승용차의 엔진과 변속기에 해당하는 핵심부품)을 공급해왔다.

S&T모티브의 드라이브 유닛은 볼트의 성공적인 런칭과 양산 이후 품질 관리에 대해 높이 평가 받았다. 또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차량의 수요가 증가하며 전기차인 볼트의 생산이 증가해왔음에도, 품질 기준을 만족시키며 안정적인 공급을 주도해온 것을 인정받았다.


스티브 키퍼 GM 글로벌 구매 총괄 부사장은 "GM은 협력업체들을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협력업체들은 고객의 신뢰를 얻는데 도움이 될 혁신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S&T모티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관리와 생산 혁신을 통해 GM의 차세대 차종 물량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