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기기 상태별 최적의 충전 지원하는 반도체 개발

최종수정 2019.05.28 11:00 기사입력 2019.05.28 11:00

댓글쓰기

삼성전자, 기기 상태별 최적의 충전 지원하는 반도체 개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가 전자기기의 상태 판별해 최적의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전달제어 반도체를 개발했다.


삼성전자는 28일 최신 고속 충전 규격(USB-PD 3.0)을 지원하는 전력전달제어 반도체 'MM101'과 'SE8A'를 공개했다.

충전기에 내장되는 전력전달제어 반도체는 전자기기와 충전기의 규격 인증 여부와 현재 충전량 등에 따라 고속 또는 일반 충전 모드를 선택해 최적의 전력을 공급해준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MM101과 SE8A는 충전기가 전자기기와 연결되면 규격 인증을 받은 정품인지를 판별해 정해진 조건에서만 고속 충전이 가능하게 한다. 또 케이블 접합부에 수분이나 이물질이 있는 경우 충전을 차단하는 솔루션도 탑재했다. 두 제품은 플래시메모리(eFlash)도 내장해 충전기 제조사가 이를 이용해 최신 USB 충전 규격을 하드웨어 교체 없이 소프트웨어로 상시 업데이트할 수도 있다.


특히 SE8A는 업계 최초로 전력전달제어 반도체와 보안칩(Secure Element IC)을 하나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미인증 케이블이 연결되는 즉시 데이터 전달 경로를 차단, 악성코드로 인한 전자기기 해킹과 데이터의 손상을 방지한다. 삼성전자는 이런 특징을 활용해 충전기와 연계한 전용 콘텐츠 유통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자기기 사용자가 인증된 충전기를 연결하면 암호 인증키가 작동해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음원이나 동영상 등의 전용 콘텐츠, 프로모션 웹페이지 접속 등과 같은 서비스에도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허국 삼성전자 시스템 LSI사업부 마케팅팀 전무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고속충전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전력전달제어 반도체 MM101과 보안을 강화한 SE8A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열겠다”라고 말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