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가정의 달 기념 '문화가 있는 날' 2211개 문화행사 선봬

최종수정 2019.05.27 13:29 기사입력 2019.05.27 13:29

댓글쓰기

가정의 달 기념 '문화가 있는 날' 2211개 문화행사 선봬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매달 마지막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이다. 5월에는 오는 29일을 기준으로 해당 주간 전국에서 2211개의 문화행사가 열린다.


가정의 날을 기념한 특별공연이 주를 이룬다. 서울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광장에서는 오는 31일 가족소풍 '같이 놀자! 동동동 문화놀이터 가정의 달 특별공연'이 진행된다. 공연은 무료로 볼 수 있다.


대구 어울아트센터 야외 공연장에서는 29일 홍세영, 홍기쁨 부녀가 아코디언 연주를 통해 세대 간의 소통과 추억을 교감하는 '아코디언과 함께하는 엄마 아빠 어릴 적에' 공연을 한다. 30일에는 제주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피아노 연주와 동화구연, 모래예술을 접목한 '피아니스트가 들려주는 동화이야기?백조의 호수'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29일에는 홀로그램 극장 광주에서 동화 '어린왕자' 이야기를 외벽영상으로 관람하는 홀로그램 인형극 뮤지컬 '어린왕자의 선물'을 50% 할인된 가격에 볼 수 있다.


지역 주민들이 동네 책방에서 기획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동네책방 문화사랑방' 사업도 있다. 5월에는 장애인을 대하는 자세를 배우고, 점자 자수를 수놓아보는 프로그램 '손끝으로 여는 세상-책으로 나눠요'를 29일 인천 한미서점에서 진행한다. 충남 괴산의 숲속작은책방에서는 6월1일 북콘서트와 지역 주민들의 시낭송 행사가 열린다. 이날 광주 러브앤프리에서는 지역 청년들이 독립출판 벼룩시장을 열고 지역예술가를 초청해 공연도 한다.


경기 양평 산음 자연휴양림, 강원 양양 미천골 자연휴양림, 충북 단양 황정산 자연휴양림, 전남 장흥 천관산 자연휴양림, 경북 봉화 청옥산 자연휴양림 등 전국 42개소 국립자연휴양림은 오는 11월까지 '문화가 있는 날' 당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오후 5~9시 상영하는 영화를 5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부산 '영화의전당 인디플러스'에서는 영화 '졸업', '여성의 시간들' 등 한국 독립영화를 3500원에 상영한다. 울산 '알프스시네마'에서는 세계 산악영화 '아름다운 패자들'을 오후 7시40분부터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이밖에 경북 경주예술의전당과 강원 KT&G 상상마당 춘천아트센터, 경기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 등에서는 예술체험 전시를 무료나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시설과 각종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진흥원의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