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나금융, 장애인 생활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9.05.19 08:50 기사입력 2019.05.19 08:5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장애인거주시설 개·보수, 차량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나금융, 장애인 생활환경 개선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17일 맺은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거주시설의 개·보수와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성을 위한 차량 지원을 확대키로 했다.


이를 위해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 노후 장애인거주시설을 최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해 단순 수리, 보수작업을 넘어 혹한 혹서기 극복에 유리한 구조 변경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위급상황 대처, 직업ㆍ문화예술 체험 등 장애인들의 이동성 편의성 확보를 위한 차량 지원 대상도 확대하기로 했다.

함영주 재단 이사장은 “편견과 차별을 극복하게 하는 '상생의 문화 확산'은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추진 과제이다”며, “장애인들의 신체적 불편 못지 않은 심리적 불편해소를 위한 노력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2005년 12월 KEB하나은행의 전액 출연으로 설립된 자선 공익 재단법인으로 국내?외 사회복지 전반에 걸쳐 하나금융그룹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