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정의 달이지만…82% "나를 위한 소비 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정의 달이지만…82% "나를 위한 소비 할 것"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마켓이 대규모 할인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1064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나를 위한 소비' 관련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8명(82%)이 5월에 자신을 위한 소비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주로 가족을 챙기게 되는 가정의 달 5월이지만, 본인에게도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은 심리가 반영된 결과다.

5월에 소비 계획을 세운 이유에 대해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일원인 나 자신도 함께 챙기고 싶다'라는 응답이 38%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일년의 절반 가량 수고한 나 자신을 위한 선물'(27%), '여름 휴가나 찜통 더위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13%), '소비를 부추기는 좋은 날씨 때문'(8%)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소비 품목 선호도를 묻는 질문에는 '패션 의류'가 26%를 차지해 1위로 꼽혔다. 이어 '취미용품(19%)', '디지털 및 가전(18%)', '음식(16%)', '여행(12%)' 순으로 나타났다.


나를 위해 쓸 수 있는 비용을 묻는 질문에는 10만~30만원이라는 응답이 32%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만~50만원(11%), 50만~100만원(10%) 순으로 나타났으며, 100만원 이상 쓰겠다는 응답도 6%에 달했다. 쇼핑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는 두 명 중 한 명이 특가상품 등 제품 가격(54%)을 이유로 꼽았으며 쿠폰 등 할인혜택 여부가 27%를 차지했다.

한편 빅스마일데이는 매년 11월 G마켓과 옥션이 연합하여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올해부터 상반기(5월) 행사를 추가로 마련해 연 2회로 확대했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상반기 행사는 이달 20일부터 총 9일간 진행된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