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 데이터전문가로 성장할 청년인재 모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9 데이터 청년캠퍼스 교육생 600명 선발

2019 데이터 청년캠퍼스 포스터 이미지

2019 데이터 청년캠퍼스 포스터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대한민국 데이터 산업을 선도할 청년인재 양성을 위한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 교육생을 5월 27일까지 모집한다.


‘2019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대학졸업(예정)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빅데이터 교육을 제공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일자리 연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2주간 빅데이터 이론 및 실습 프로젝트 등 전문 교육과 함께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올해는 경기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명지대, 세종대, 연세대 등 수도권 7개 대학과 경남대, 부산대, 전북대, 한림대 등 비수도권 4개 대학 등 총 11개 대학이 교육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데이터 전문가로의 성장을 돕는다.


올해는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총 60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DB가이드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6월 17일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8월까지 빅데이터 개발, 처리, 분석 등 과정별 프로그램과 실습 프로젝트 등이 포함된 전문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클리닉, 전문가 멘토링, 데이터 자격취득 지원, 채용정보 제동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신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직무가 등장하면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역량도 바뀌고 있으며 실무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park0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