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김관영 “한국당, 국회 내 모든 대화 거부…與 ‘통 큰 결단’해야”

최종수정 2019.05.14 09:59 기사입력 2019.05.14 09:59

댓글쓰기

“박근혜 정부 왜 몰락했는지 되돌아봐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14일 자유한국당을 향해 “한국당이 정부의 소통 부족을 비판하지만 정작 국회 내 모든 대화를 거부하고 있다"며 "이미 오래전에 잡힌 당 대표 회동까지 불참하면서 장외에서 세몰이 경쟁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이 장외투쟁을 시작한 것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대한 반발이지만 이것은 개혁을 거부하려는 한국당의 본모습을 가리려는 것"이라며 "한국당은 민생과 개혁은 안중에도 없고 오로지 정쟁과 권력싸움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국당 지도부는 과거 박근혜 정부가 왜 몰락했는지 스스로 되돌아봐야 한다"며 "오로지 이념 다툼과 정쟁만을 지향하면서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구태정치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국회 공전이 장기화된 것은 1차 원인은 한국당이지만 여당이자 원내 1당인 민주당도 책임이 작지 않다"며 "민주당은 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오게 통 큰 결단을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