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모든 서대문구민 자동으로 안전보험 가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재난, 재해에 따른 '상해사망'과 '상해후유장해' 시 보험금 지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지역내 주민등록된 구민’과 ‘체류지가 서대문구로 돼 있는 외국인 등록자’를 피보험자로 해 ‘안전보험’에 가입했다.


재난 재해를 당한 주민들의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덜기 위해서인데 보험기간은 2019년4월26일부터 2020년4월25일까지다.

이 기간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 발생일로부터 3년간 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별도 가입절차 없이 모든 서대문구민이 자동으로 피보험자가 되며 국내 어디에서 사고를 당하더라도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장 범위는 △대중교통 이용 △뺑소니 및 무보험차 △폭발, 화재, 붕괴, 산사태 △강도에 따른 ‘상해사망’과 ‘상해후유장해’, 일사병과 열사병을 포함, 자연재해로 인한 사망, 의료사고 법률소송비,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등이다.

모든 서대문구민 자동으로 안전보험 가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중교통은 버스(시내, 시외, 고속), 택시, 전철(지하철), 기차, 항공기, 선박 등을 의미하며 자전거, 오토바이, 전세버스, 렌터카, 자가용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또 ‘15세 미만자의 사망을 보험사고로 한 보험계약은 무효로 한다’는 상법 제732조에 따라 만 15세 미만의 경우 사망으로 인한 보험금 지급 대상에서는 제외된다.


최대 보장금액은 ‘뺑소니와 무보험차에 의한 상해사망과 상해후유장해’의 경우 500만 원, 나머지 경우는 모두 1000만 원이다.


특히 기존의 다른 보험 가입에 따른 보상 여부와 관계없이 서대문구민 안전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선제적 재난 예방으로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매진함은 물론, 불의의 사고를 당한 구민과 그 가족들이 이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서대문구 안전치수과(330-1984)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